[재테크] 음악으로 돈버는 뮤직카우, 뮤지코인 수익/부수입 후기

[재테크] 음악으로 돈버는 뮤직카우, 뮤지코인 수익/부수입 후기

 

 

안녕하세요.

글 쓰는 그니입니다.

 

오늘은 음악저작권으로 돈을 벌수 있는 재테크, 부수입 후기를 남기는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독특한 형식의 투자 재테크 방법인데요. 색다른 투자를 즐기는 분들에게 작년부터 굉장히 유행으로 떠오르는 음악 저작권 투자 플랫폼입니다. 그러면 뮤지코인, 뮤직카우로 투자한 6개월 후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우선, 뮤지코인 즉 뮤직카우에 대한 간단한 소개부터 하고 시작하도록 하죠.

 

 

뮤지코인? 뮤직카우?

 

 

 

뮤지코인은 뮤직카우로 2020년 4월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세계 최초의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이라는 타이틀로 서비스를 운영중인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의 저작권을 저작권 원 소속자와 공유하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플랫폼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뮤직카우 투자방법

 

 

뮤직카우 투자방법은 "옥션"이라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주식처럼 유저간의 거래로도 음악 종목을 거래할 수 있지만, 옥션이라는 방식을 통하여, 경매 절차와 유사한 방식으로 저작권에 대한 소유권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이 방식은 기존에 없던 투자방식으로 초기에는 생각보다 낮은 경쟁률로 좋은 음악을 가질 수 있었는데, 요즘은 경쟁률이 심하게 되어, 옥션방식으로 매수한 음악이 오히려 유저간의 거래보다 비싸게 팔리는 경우도 있으니, 신중하게 거래를 해야 합니다.

 

뮤직카우 수익률

 

 

2018년과 2019년 뮤직카우 회원들의 수익률이라고 합니다. 옥션 구매가 대비 저작권 수익률은 9.1% 유저마켓 판매 수익률은 18.4%라고 하네요. 하지만 이 수치는 뮤지코인이 유행하기 이전의 수익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유저들이 이 수익률을 지금도 유지하고 있다고는 말할 수 가 없는 상황이니 투자에 꼭 신중하셔야 합니다.

 

 

뮤직카우 6개월 후기

 

 

저의 뮤직카우 6개월간의 수익률입니다. 투자한 금액은 총 40만원이였습니다. 40만원으로 옥션과 유저간의 거래로 지금까지 수익을 얻은 저작권료 수입은 총 16,287원입니다. 생각보다 저작권료로 얻은 수익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주로 얻은 수익은 유저간 거래의 차익이였어요. 옥션을 통하여 저렴하게 구매한 저작권을 유저간의 거래로 비싸게 팔아서 차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 차익으로 다시 다른 음악을 구매했구요. 투자한 금액에 대비하여 수익은 나쁘지가 않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뮤직카우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뮤직카우 단점

 

뮤직카우의 치명적인 단점은 내가 돈을 빼고 싶을 때, 원하는 금액에 뺄 수 있는 확률이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주식을 사고 팔때 처럼 특정 음악 한 곡에 대한 수요가 있어야 팔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요가 굉장히 적습니다. 계속 갇혀있는 돈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투자에 있어서 수요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실제로도 뮤지코인의 음악들이 가격이 매우 올라간 시기는, 회원의 수가 급증했던 시기와 일치했을 것입니다. 유튜버의 효과일 것입니다. 이 현금 순환률에 대한 문제를 해결한다면 뮤직카우는 좀 더 유망한 투자플랫폼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오늘은 뮤직카우의 솔직후기를 남겨 보았습니다. 직장인들의 입장으로서는 아주 색다르고 재미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단점도 존재하지만, 이런 단점을 개선하여 좀 더 투자자들에게 인기받는 투자 플랫폼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