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재테크]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라

728x90

[재테크 공부]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라

부의 본능의 저자, 브라운스톤의 실전투자기

자유롭게 살고 싶다면 투자하라.

 

 

"부의 본능" 책을 사랑하는 이유

브라운스톤의 부의 본능. 브라운스톤은 재테크, 금융의 기본 지식과 마인드를 아주 쉽게 읽을 수 있게 책을 써주셨다. 글을 매우 잘 쓰시는 분이다. 내가 이 책을 계속 반복하며 읽고 사랑하는 이유는 두가지가 있다. 첫째는 이 분처럼 글을 잘 쓰고 싶어서이다. 두번째는 브라운스톤처럼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기 때문이다.

 

평생 일만 하고 살 것인가?

브라운스톤은 아래와 같은 걱정을 했었다고 한다. 


"돈이 내 인생을 지배하고 내 영혼을 갉아먹는 것처럼 여겨졌다. 이러다간 두려움에 사로잡혀 평생 일만 하다가 일에 찌든 늙은이가 될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들었다. 자유를 얻기 위해선 돈이 필요했다. 돈이 행복의 필수조건은 아니라 해도 최소한 자유롭게는 해줄 것 같았다. 넘치도록 많은 돈이 필요한 건 아니었다. 자유로울 수 있을만큼만 벌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재테크를 시작해야겠다고 결심했다."

2020년 여름. 브라운스톤이 했던 걱정이 현실적으로 나에게 다가왔었다. 코로나19로 인한 회사의 경영악화로 월급이 깎인 채 생활을 이어갔던 나는 경제적 자유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돈이 행복의 필수조건은 아니지만 적어도 나 자신을 이런 힘든 삶 속에서 자유롭게 해줄 것 같았던 것이다. 결국 나는 절박한 마음으로 이직 준비를 하며 좋은 연봉 조건으로 이직에 성공하였으나, 난 이직 준비만 하지 않았다. 재테크와 금융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게 된 것이다. 코로나19라는 위기는 나에게 새로운 터닝포인트가 되었다. 이 터닝 포인트가 의미있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재테크를 제대로 해볼 것이라고 결심했다.

 

 

그가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브라운스톤이 남들보다 다르게 큰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그는 이렇게 이야기한다.


"더 많은 투자를 했기 때문이다. 돈만 생기면 어디에 투자할까를 늘 생각했다."
"최소한의 생활비를 제외하고는 모두 투자했다." 
"나는 아무것도 투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했다."
"만약에 남보다 빨리 부자가 되어서 자유롭고 싶다면 투자해야한다."
"용기를 내서 투자 손실의 두려움을 극복한다면 여러분도 마침내 자유를 얻게 될 것이다."

남들보다 더 많은 투자를 했기 때문이다. 더 많은 투자를 하기 위해서 계속 재테크 공부를 한 결과, 그는 손실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유를 얻게 된 것이다. 나도 이런 투자를 하기 위해서 지금도 공부중이다. 전반적인 금융 지식에 대해서 공부하고자 노력하고 투자 손실의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재테크의 시작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진정성을 가지고 똑같은 자세로 꾸준히 임하는 것이다. 멈추지 않으면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옳은 방향으로 꾸준히 전진해서 경제적 자유를 이뤄볼 것이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같은 마음으로 함께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른 글 보기

2020년 9월 주식초보의 소액주식투자. 117만원 이익실현후기

2020년 8월 소액주식투자. 140만원 이익실현 후기

2020년 7월 주식투자정리. 126만원 이익실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