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귤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인가? 일반 쓰레기인가?


자취방에서 귤을 먹다가 귤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인가 일반 쓰레기인가 궁금해서

인터넷을 찾아보았는데 나처럼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서 옮겨 놓는다.


환경부의 답변이다.

 

 

○ 2013년부터 전국적으로 음식물쓰레기 종량제가 확대 시행되고 있으며, 종량제에 의해 분리 배출되는 음식물쓰레기 현재 대부분 사료화, 퇴비화, 바이오가스화 등에 의하여 재활용되고 있습니다.

 

○ 다만, 이러한 사료화, 퇴비화 등의 재활용 과정에서 생분해성이 용이하지 않거나 재활용 장치들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쓰레기는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일반 생활쓰레기로 배출하여야 하겠습니다.

 

   - 견과류 중 호두, 밤, 땅콩 등의 딱딱한 껍데기 △복숭아, 살구, 감 등 핵과류의 씨△채소류 중 파, 미나리 등의 뿌리 및 마늘대, 옥수수 등의 껍질 △육류 중 소, 돼지, 닭 등의 털과 뼈 △생선 뼈, 어패류 중 조개, 소라 굴 등의 껍데기와 게, 가재 등의 껍데기 계란 등 알의 껍데기 △티백에 담긴 차 찌꺼기, 한약재 찌꺼기 중 녹각이나 계피 등


○ 질문하신 귤껍질의 경우 이에 해당되지 않고 재활용이 용이하므로 음식물쓰레기로 분리해서 배출하여야 하겠습니다.


○ 음식물쓰레기는 음식물쓰레기 전용 봉투 또는 전용 용기 등(소재지 시.군,구별로 정해진 배출방법)에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출처
 
환경부/국립환경과학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