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관련주 종목 분석과 풍산에 투자한 이유

구리 관련주 종목 분석과 풍산에 투자한 이유

 

안녕하세요.

복리의 마법사가 되고 싶은 그니입니다.

 

요즘 원자재 값 상승, 구리 값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구리 관련주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리 관련주인 풍산에 대해서 알아보는 종목 분석 포스팅과 제가 많은 구리 관련주들 중 풍산에 투자했는지 포스팅을 해놓고자 합니다.

 

구리 관련주 종목 알아보기

1. 풍산

풍산의 사업분야는 동 및 동합금 소재와 가공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신동사업 부문과 각종 탄약류를 생산하는 방산사업 부문으로 크게 구분된다고 합니다. 주요 종속회사들은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미국과 태국 등에 대규모 생산, 판매 라인을 가동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다고 하네요.

 

풍산은 시가총액 9,234억원으로 구리 관련주들 중 가장 가치가 높게 매겨진 기업입니다. 동일업종 PER이 22.40인 것에 비해 추정 PER이 9.24로 확인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구리 가격이 최근 급격하게 상승함에 따라 주가도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저도 지난달 풍산으로 이익을 봤었기에 고마운 종목입니다.

 

 

2021년 1월 복리의마법사 주식계좌공개 #누적수익 #1500만원

2021년 1월 복리의마법사 주식계좌공개 #누적수익 #1500만원 안녕하세요. 복리의 마법사가 되기 위해 주식 투자하는 글 쓰는 그니입니다. 2021년 1월이 벌써 끝나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네

hgney.com

저는 또 다시 풍산에 들어와있는 상황입니다. 구리의 수요가 계속 높아질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판단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풍산에 투자한 이유는 다른 구리 관련주들보다 재무제표가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풍산 기업실적 분석

꾸준히 당기순이익이 나와주고 있고 부채비율도 높지 않은 기업입니다. 당좌비율과 유보율에도 리스크가 있다고 보기엔 힘들기 때문에 다른 구리 관련주들에 비해 안정적인 기업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2. 이구산업

 

구리 관련주들 중 하나인 이구산업입니다. 이번 이슈로 정말 크게 상승했네요.

저는 이구산업을 투자 대상에서 1차적으로 제외했습니다. 3년 당기순이익 점검 단계부터 제외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이 적자가 한번이라도 난 기업은 투자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3. 대창

 

대창은 과거 저에게 제일 큰 수익을 안겨줬던 종목입니다. 1000원 이하에서 샀다가 1300원~1500원에서 매도하는 반복적 스윙투자로 큰 수익을 얻었던 종목이구요. 4년전의 저는 이런 종목들을 좋아했습니다. 시가총액이 가벼운 종목이기에 한번 모멘텀을 가지면 크게 튈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샀었죠. 그리고 수익을 그만큼 얻었었구요. 저는 이번에는 풍산을 투자했지만 올해의 구리값 상승 이슈에 가장 크게 수익률을 낸 기업은 이 대창이였네요.

 

대창 기업실적분석

제가 대창을 투자하지 않았던 이유는 비교적 부채비율이 높기 때문이고 점차적으로 매년 당기순이익이 줄고 있기 때문입니다. PER도 3~4년전에 비해 많이 높아졌어요. 이익이 줄어들었기 때문이겠죠. 과거의 저라면 가벼운 대창을 선택했을 것입니다. 가볍고 저PER. 하지만 지금의 저는 같은 테마계열이라면 부채비율과 당좌비율 유보율도 함께 확인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풍산을 선택했습니다. 

 


오늘은 구리 관련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저만의 원칙을 가지고 풍산에 투자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종목을 선정하셨고 투자하실 것인가요?

 

댓글로 여러분들의 의견도 함께 공유해주셔도 감사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과 함께 부자가 되는 그 날까지 저도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