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기업 종목분석 상한가 친 이유 #바이든관련주

728x90

안녕하세요.

글 쓰는 그니입니다.

 

오늘은 한성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2020년 6월 8일, 한성기업이란 곳이 상한가를 치게 되었는데요. 상한가의 이유와 한성기업이 어떤 곳인지에 대해 정리하는 포스팅을 남겨놓으려고 합니다. 한성기업은 어떤 회사일까요?

 

한성기업 소개

 

한성기업은 1963년 3월 수산업 및 수산물 제조가공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해외, 식품, 기타 임대업 부문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주요 생산품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크래미가 있습니다. 어육연제품인 한성게맛살과 크래미, 고급어묵인 가고시마 사쯔마아게, 프리미엄해물경단, 마늘햄 그리고 한성젓갈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크래미 맛있어..

 

한성기업 종목분석

 

한성기업의 시가총액은 426억, 코스피 1000위 이내에 들어가 있는 기업입니다. 한성기업의 PBR은 0.79, BPS는 8,738원이네요. 2020년 3월 24일 최저주가 3000원을 찍은 이후부터 꾸준히 상승하던 한성기업은 오늘 6,860원으로 상한가를 치게 되었습니다. 

 

 

한성기업 실적분석

2017년까지는 주당 배당금을 150원 지급했었으나, 그 이후부터는 영업이익 악화로 배당금지급이 중단된 것으로 보이네요. 2018년에는 당기순이익이 26억원 적자이였구요. 2019년에는 당기순이익이 174억원 적자입니다. 점차적으로 실적이 악화되고 있던 한성기업은 무슨 이유로 상한가를 칠 수가 있었던 것일까요?

 

 

바이든 관련주

 

한성기업이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와 관련주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선 후보 확정이 된 바이든과 한성기업 대표이사가 동문이라는 사실만으로 급등한 것으로 보이네요. 글로벌 인맥주를 보게 될줄은 몰랐네요. 임 대표는 시라큐스 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였고,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은 시라큐스 대학교 법대를 나왔다고 하는데요. 일면식이 있는 관계일까요? 그리고 아는 사이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주가가 폭등할 정도의 호재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와의 관련주로 묶인 한성기업.

과연 이 매수세는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차트 추이를 함께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